구형 i30의 기어비는 참 멍청합니다.


1단 2단은 뭐 다들 비슷한 반면에 3 4 5단이 타이트하지 않고 좀 긴~ 느낌이지요.


클릭 디젤, 프라이드 디젤의 경우는 차체가 가벼운데다 기어비도 짧은 편이라 민첩한 주행이 가능합니다만


우리의 구형 아삼공은 기어가 롱.......


빠른 가속을 위해서 악셀을 깊게 밟게 되고 변속하면 또 엔진회전수가 뚝 떨어지고


또 깊게 밟게 되고를 반복해야 나름 경쾌한 주행이 가능합니다..ㅠㅠ


그 와중에 제 차량은 CM2.2작업이 되어있어 순정보다 터보렉도 길고 스풀업도 늦어서...말타는 것 같은 주행의 연속이었습니다..ㅠㅠ


1. 가속을 위해 악셀을 밟는다. 


2. 어기적 알피엠이 올라가다 스풀업 되면서 훅 뛰쳐나감 


3. 시내주행이므로 훅 뛰쳐나가니 앞차와 너무 가까워져서 일단 변속


4. 알피엠이 확 떨어지면서 또 겔겔겔....


5. 다시 1번으로....


무한루프입니다.


물론 고속주행위주이고 장거리 뚫린 도로라면 스트레스가 없겠지만


강남출퇴근과 서울시내 주행에는 좀 맞지않는 세팅이지요...ㅠㅠ



그리고 일단 클러치도 너무 무겁고...가끔 1단이 잘 안들어가는 상태라 다 제쳐두고 6단화 결심을 했습니다.




이런...너무 추워서...핀이 나갔네요..ㅜ




뭐 워낙에 유명한 의정부 소재의 우리카프라자!!!








일단 리프트에 올리고!






앞바퀴 탈거하고 미션 내리기 직전 사진



미션을 까보니 왠 볼 베어링이 굴러다니고...나사산 뭉개진상태에 실금...ㅡ,.ㅡㅋ


클러치도 절반정도 쓴 상태..(전차주가 17만에 교환했다했는데...역시 전 차주의 말은 믿을 수가 없네요..ㅠ)


베어링도 나갔고..작업하길 참 잘했다 생각이 들더군요.


하체를 다 탈거해서 작업을 하니 얼라인먼트도 필수인거 같아서 같이 했습니다.


사고로 인해 틀어져 안잡힐거 같던 얼라인먼트까지 완벽하게 봐주셨네요!


원래는 운전석쪽으로 약간 쏠리는 증상이 있었는데 완벽하게 개선이 되었구요~ 미션작업도 미션작업이지만


얼라인먼트도 달인이신듯..>__<






클러치 교환,미션 3,4,5단교체 6단추가 얼라인먼트 작업 베어링 교환까지..금전적인 지출이 꽤 크지만....


잘 한 작업이라고 생각듭니다!






의정부 우리카프라자!!


신의손 신의손 하시던데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손이 엄청 빠르심..


친절하시고 설명도 잘 해주시고...정말 만족스럽네요.




임프레션은!!


일단은 3 4 5단 변속이 경쾌합니다!!!!


빠른 가속에 6단 2000RPM에서 100KM/H 를 찍네요.


cm2.2 세팅이라 6단 2천 부터 스풀업 되면서 100키로부터 쭉 가속이네요...ㅎㅎ



훨씬 밸런스가 좋은 느낌입니다...안하는게 이상할 정도의 기어 세팅!


무조건 해야되는 작업이네요..ㅎㅎ



누적 적산거리 215687km.



아직 대용량 인터쿨러 라인짜는게 남았습니다...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