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숙원사업이었던 헤드라이트 앗세이 교환을 오늘 완료했습니다!!! (감격의 눈물)



제 프라이드는 오래된 차량이므로. 흔히 걸리는 백내장에 걸려있는 상태였습니다..ㅠ


올드카들의 헤드라이트 유리 백탁현상을 백내장이라고들 하지요..ㅎㅎ



일단 교환전 사진부터...





오늘 교환전 사진입니다. 


사진이 일몰전 찍은 사진이라 색온도가 노란끼가 돌아 저런색이 아닌가요? 라고 할수 있지만....


옆에 콤비네이션 램프의 투명도를 보시면 알수 있지요....색온도 때문이 아닙니다..ㅡ,.ㅡㅋ





증거사진1




증거사진2



일단 부품은 아직도 생산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구요. 


현대 모비스에 전화해서 부품번호를 알려주고 주문을 했습니다.






부품번호는 


KK12B-51-030 (좌)/040(우) 입니다.


가격은 두개 세트로 7.8 정도였던것 같네요.


부품번호 조회에는 POC 회원분의 도움을 받았습니다.^^(감사합니다.)




작업은 한강시민공원에서 진행했습니다. 선유도 공원을 동생이가자고 졸라서 나왔다가....엄청난 고생을 했죠.



날씨는 춥고. 깔깔이나 롱T복스 없이 몽키스패너랑 드라이버 하나만 달랑 가져간게 고행을 불러올줄은,...ㅡ,.ㅡㅋ



일단 작업은 간단합니다. 말로만.


그릴떼어내고 콤비네이션 램프 떼고 11미리 볼트네게 풀어서 교환.....


근데 요게 제가 가져간 공구들이 잘 안들어가는 위치에 있더군요..ㅠㅠ









콤비네이션 램프 분리사진을 안찍었네요...ㅡ.,ㅡ


그릴을 떼어내시면 바로 보이는 나사 풀고 뒤로 그냥 제끼면 빠집니다..ㅡ,.ㅡㅋ


아무튼 저 빨간 거 두개풀고.






저것들도 풀면 됩니다....참쉽죠잉.


뭐 그다음 커넥터 빼고 다니 끼우고....


그리고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



휴. 이 간단한걸 공구가 없어서  하나 교환하는데 30분 넘게 걸렸네요.....








짝눈 상태입니다.....확연히 보이네요...ㅎㅎ


너무 추워서 그냥 이대로 집에 가버릴까 했는데....그냥 마저 작업하기로 합니다..,.


손은 시리고...공구 없어서 짜증은 나고.....그래도 묵묵히..ㅡ,.ㅡㅋ





교환완료!!!  ( 사진 수평안맞은건 걍 넘어갑니다.)


휴 차가 더럽네요.......그릴도 깨지고....하단 범퍼도 찌그러지고ㅠㅠ



세차도 안했고..ㅋㅋㅋ


뭐 일단 교환만으로도 광량이 좋아진 느낌이에요. 무지 밝음. 그리고 깨끗하다고 생각했던 콤비네이션램프가 더러워 보이는 효과까지...ㅋㅋ


뭐 어쩔수 없죠. 만족해야지..일단 그릴이랑 범퍼.뒤 범퍼만 갈면 외관은 멀쩡하게 돌아가겠네요.



원래 동생의 목적이었던 선유도 공원에 도착하니 이미 어둑어둑...



괜히 미안해지네요..ㅎㅎㅎㅎ





선유교에서 찍은 놀사진입니다.





폰카의 한계..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