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지끈지끈 아픕니다.


오늘 직장에서 일찍 빠져나와 연료게이지랑 수온계를 손보기 위해 집 주변의 카센터를 찾았습니다.


애니카랜드..ㅡ,.ㅡㅋ


결론만 이야기 하면. 돈이 좀 아깝네요. 자세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수온계가 냉간시 외엔 항상 H에 가있고, 송풍구에 찬바람만 나오는걸로 봐서 100% 써머스탯,


주유게이지가 항상 Full인건 주유게이지센서 문제라고 스스로 진단하고 그 두개를 교환해 달라고 했습니다.


부품을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니 시티백에 왠 청년이 배달을 오더군요.ㅡ,.ㅡㅋ


배달오기전 일단 기사분이 냉각인테이크 분리하고 끌과 류타로 열심히 카스켓 본드를 제거 하셨습니다.


프라이드는 배전기 바로 밑에 냉각수 인테이크가 있어 손이 잘 닿지 않아 고생하시더군요.


일단 새부품을 교환하고 조립이 문제. 


공간이 협소해서 써머스탯끼우고 가스켓이랑 인테이크를 조립하는데 굉장히 힘들어하시더라구요


일단 조립완료.......



하지만 증상은 여전합니다????????



연료게이지도 교환을 했는데....여전히  FULL 을 가르킵니다?????



읭??????


이즈음 저는 뭔가 잘못되어가는 것을 느낍니다.


써모스탯교환했는데 왜 히터가 안나와요?  기사님께 여쭸더니....여기 송풍구엔 원래 히터가 안나온답니다....







끄어어어어어


왠지 써머스탯이 문제있는데 2-3시간 고속주행을 무리없이 한것도 이상하고....ㅡ,.ㅡ


정상이었던거??? 그걸 그냥 교체한거????


일단 구형프라이드의 히터는 다리쪽과 앞전면유리쪽으로만 나온다고 하네요...ㅡ,.ㅡㅋ


써머스탯은 그렇다 쳐도....연료게이지는 왜!!! 교체할 필요없었는데 왜!!!!!!!





일단 기사분이 검전기 물리시더니 접지가 너무 안좋다고 하셨는데 마침 제가 수영갈 시간도 되고 샵도 문을 닫을 시간이 되서 그냥 왔습니다.


쩝.


확인도 안해보고 그냥 부품얼릉 교환한 샵도 문제지만 


선무당이 사람잡는다고 제가 어설프게 진단하고 말한것도 문제가 있네요.....허허



퓨즈랑 접지 잡으면 정상작동할지...걱정입니다.


연료게이지야 키로수 보면서 주유한다 치지만....수온계는 위험하니까요..ㅡㅡ;;


에휴........




아차 오늘 이전 등록했네요. 취등록세 면제. 번호판이랑 번호판케이스, 인지세, 채권료 전부 다해서 2.4장 들었습니다....완전 저려미!!!!!!! >__<


번호판 값이 제일 비쌌다능.....


그리고 오늘 보험 긴급출동 불렀네요. 열쇠를 두고 잠궈버려서...ㅡㅡ;;


휴 파란만장한 하루!





누적 147.2

취등록이전비 2.4

써머스탯2.5,연료게이지4.8,부동액보충0.5 총합 7.8


총 150.4



+ Recent posts